The Flash 플래시 드라마 팬블로그

더플래시 시즌3 2화에 나타난 강적 닥터 알케미에 관하여


이번 더플래시 시즌3 2화는 1화보다 훨씬 정리되고 깔끔한 인상을 받았다.

앞으로 벌어질 일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주는 멋진 에피소드였다.

1화에서 이름만 등장했던 닥터 알케미 Doctor Alchemy가 직접 등장하며 

그의 능력의 가능성 때문에 상상력에 윤활유를 잔뜩 칠 수 있었다^^


그는 암흑에너지의 노출없이도 사람들의 잠재된 능력을 연금술로 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곧 원하는대로 메타휴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메타휴먼계의 여왕개미 같은 역할인 것이다!


 닥터 알케미가 궁금해져서 원작 코믹스에 나타난 이 캐릭터를 찾아보았다.

그는 원래 다중인격장애를 겪고 있는 화학자로서 이름은 알버트 테스몬드 Albert Desmond이다.

주인격은 정상이지만 범죄경향이 강한 또 다른 인격 때문에 문제가 된다.

마치 지킬박사 같은 사람이라서 닥터 알케미도 그의 화학지식을 이용해 미스터 엘리멘트 Mister Element라는 인격을 창조해낸다.

그의 무기로는 전자기광선을 내뿜는 엘리멘토 Elemento가 있는데, 코믹스에서도 플래시를 공격하는데 사용한다.


그렇다면 플래시는 닥터 알케미의 엘리멘토 공격에 왜 이렇게 쉽게 쓰러졌을까.

엘리멘토는 철학자의 돌 또는 마법사의 돌로 알려져 있으며 원자의 구조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연금술에 사용하는 돌인 것이다.


*연금술

수은과 같은 물질을 금이나 은으로 만드는 기술. 이것이 사람에게까지 미치면 다시 젊게 할 수 있다고도 믿음


엘리멘토의 공격이 플래시의 원자구조에게도 영향을 끼쳐 플래시가 힘을 쓰지 못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코믹스에서는 엘리멘토를 누르는 여러가지 지압포인트가 있는데 이것을 적절히 조종함으로써

철을 고무로, 산소로 일산화탄소로 바꿀 수도 있다. 그리고 사람의 모습까지도 변형할 수 있다. 


난 사람들이 자신의 잠재된 능력을 끌어내는 것을 도와주지.

‘라이벌’의 스피드 능력처럼...


그렇다! 드라마 플래시에 나타난 닥터 알케미의 주능력은 바로 이것이다.

메타휴먼 대량생산능력! 그들의 마음을 사고 줌처럼 군대를 만드려는 의도일지도 모른다.

닥터 알케미는 다른 타임라인의 비전에 시달리는 클래리스를 발견하고

이전 타임라인의 기억과 스피드스터(라이벌)의 능력을 다시 부여한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어떤 세상을 준비하고 있다"는 말로 그의 검은 야욕을 드러내고 있다.



재미있는 상상

2화에서 새로 나타난 인물은 쥴리안 알버트와 닥터 알케미이다. 

이 두 사람이 동일인물이 아닐까하는 재미있는 상상을 해본다.

설마 해리포터의 말포이를 간단한 단역이나 시킬려고 "더플래시"에 부른 것은 아닐테니 말이다.



플래시가 '라이벌'을 무찌를 때 이것을 멀리서 지켜본 것은 분명 쥴리안 알버트처럼 보인다.

시즌2의 공식을 따라가자면 초기에 등장하는 사람(헌터 졸로몬 <-제이 개릭이라고 정체를 속임)이 

선하게 보이지만 사실은 악당(줌)이다.

그러므로 쥴리안 알버트가 닥터 알케미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쥴리안 알버트가 돋보기로 보면서 모래 속에 파묻힌 플라모델들을 하나씩 건져내는 장면이 있다.

이것은 마치 닥터 알케미가 일반인에게 잠재되어있는 메타휴먼의 포텐셜을 건져내주는 것과 같은 비유이다.

돋보기는 또한 연금술사들의 도구이기도 하다.


그리고 또하나 수상한 것은 이름이다.

코믹스의 닥터 알케미의 이름은 알버트 테스몬드이다.

쥴리안 알버트, 알버트라는 같은 이름을 공유한다.


코믹스에서 미스터 엘리멘트(닥터 알케미)는 나중에 키스톤시티 경찰청 산하 범죄연구소에서 일을 하게 된다.

그리고 쥴리안 알버트는 센트럴시티 경찰청에 새로온 CSI 메타휴먼전문가이다. 비슷하다!


쥴리안 알버트를 닥터 알케미처럼 보이게 하려는 페이크일 수도 있겠지만

원작 코믹스 팬들을 배려한 설정들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아마도 쥴리안 알버트가 닥터 알케미가 아닐까 싶다~

시즌1 리버스플래시, 시즌2 줌은 모두 내부자였다가 악당으로 뒷통수를 친다.

이번에도 이 공식이 되풀이될 듯~~


더플래시 The Flash, 톰 펠톤의 크라임씬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