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lash 플래시 드라마 팬블로그

코드 비밀의 방 6화. 재미있었던 힌트문제 및 메인코드문제



이번 화는 다른 화에 비해 재미있는 문제가 더 많이 나온 것 같다^^

이번에도 메인코드 문제의 중요도 배분 실패가 문제가 되었다.  

오현민이 초록색 힌트 한 가지만 보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탈출했다는 것이 그 방증이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 메인코드 문제에서 다루기로 하겠다.


윤덕원씨가 푼 힌트문제


브로콜리 너마저의 베이시스트이기도 한 윤덕원씨가 이 문제를 풀었다.

호감형 외모에 이런 퀴즈 서바이벌에 잘 어울려보인다.

앞으로 더 지니어스 게임에도 출연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이 문제는 기호를 어떻게 숫자로 해석하느냐의 문제였다.

B를 13의 숫자로 보고 

H를 1-1의 숫자와 연산기호로 해석해보면 답은 풀린다.


IOBH = 10131-1 = 10130

10130이 자물쇠의 비밀번호였다.


성냥개비 문제


익숙한 것이 또 다르게 보니까 어려워지는 문제였다.

ABC 알파벳과 익숙해보이는 9개의 칸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문제는 백성현이 풀었다.


대단하다. 난 처음에 전혀 감을 못잡았다.



아래의 꺽쇠기호는 비밀번호의 순서를 나타낸다.



성냥의 머리를 이으면 꺽쇠기호가 나온다.



다시 돌아오면 각 꺽쇠기호에 해당하는 칸의 숫자를 알아내는 문제이다.

위 모양은 핸드폰에 나와있는 숫자판과 같다. 아래 알파벳이 핸드폰의 숫자판임을 의미한 것이다.

123

456

789


그러므로 꺽쇠는 5418을 나타낸다. 브라보~~


메인코드 문제


* 빨간색 힌트문제 *

E___3

데칼코마니

영어-영어-숫자-숫자-숫자

홀수는 단 하나, 첫번째 숫자가 가장 크다.


-해설-

데칼코마니에 힌트를 얻는다면 E와 3이 거울 상을 이룬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위 힌트에서 가운데 숫자는 스스로 대칭을 이루는 숫자일 것이고

2번째 칸 영어와 4번째 칸 숫자는 거울 상을 이룬다.


스스로 대칭을 이루는 숫자는 8과 0이다.

하지만 "이중에 첫번째 숫자가 가장 크다"란 전제가 있으므로 0은 아니다. 

그러므로 가운데 숫자는 8


영어와 숫자가 거울 상을 이루는 것은 영문자 O와 숫자 0!

그러므로 코드는  -> EO803


* 노란색 힌트문제 *

숫자-영어-영어-숫자-영어

아기-비스트-Beauty


이 힌트로 정답을 맞춘다는 것은 정말 어렵다.

특히 초록색 힌트와 비교한다면 난이도가 상당히 차이가 난다.

물 수에서 H2O를 생각하고

아기-비스트-Beauty에서 3B를 유추할 수 있어야 문제가 풀린다.


* 3B광고법칙 : 아기(Baby), 미인(Beauty), 동물(Beast)을 모델로 쓰면 사람들이 주목한다.


숫자-영어-영어-숫자-영어 란 힌트가 있지만 죽었다 깨어나도 이것을 조합하지 못하겠다.

정답은 -> 3BH2O

코드 속에 연관성이 다소 떨어져 좋은 문제라고 할 수 없을 것 같다


* 파란색 힌트문제 *

■□□□■일 때, □+□+□=13

■□□□■일 때, □+□-□=1

■□□□■일 때, □<□<□

5□□□9

빈 칸을 x, y, z로 치환해서 문제를 풀면

두 가지 답이 나온다. 53469와 52569

여기서 답은 53469이었다. 

힌트가 하나 더 있었을 것이고 이것이 52569는 아니라는 것을 의미했을 듯 싶다.


* 초록색 힌트 *

A _ _ _ E

△□□○♡

△ Product Placement ♡

ONLY ENGLISH


오현민이 슬쩍 본 초록색 힌트 A _ _ _ E만을 보고 코드 넣고 방을 탈출해버렸다.

많은 시청자들도 아마 풀 수 있으리라고 생각된다.

apple은 너무 싶했다! 신재평도 생각은 했을 것인데

오현민과 같은 과감함은 없었다.

마치 비밀번호를 1234라고 달아놓은 것처럼 힌트들 간의 중요도 배분에서 오늘도 실패하였다.


*PPL(Product Placement) 

이번 주는 광고용어가 많이 나온다. 영화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 상품을 배치시켜 광고효과를 기대하는 것을 말한다.


운도 실력! 특히 두뇌서바이벌에서는 더욱 그렇다.

계속해서 오현민에게 운이 따르는 것을 보면 이것도 실력이다.

문제가 점점 재미있어진다. 다음 화로 바로 정주행해서 몰아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