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lash 플래시 드라마 팬블로그

더 플래시 시즌2 23화, 드디어 드러난 마스크(철가면) 쓴 남자의 정체! (스포주의)



우선 짧은 시간 안에 철가면의 정체를 납득할만한 수준으로 설명해준 작가님의 능력에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그렇다고 완전히 수긍하는 것은 아니다. 분명 팬들이 인정하지 못할 부분이 있다.



우선 아이언마스크의 체형은 드러난 인물과 많이 다르다. 아래의 사진과 비교해보면 확연한 차이가 있다.

그리고 왜 말을 못했는가에 대한 설명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전 포스트 아이언마스크(철가면)는 누구일까? 예상명단! 편에서

http://theflashtv.tistory.com/77

후보로 거론한 인물은 1. 제이 개릭 2. 월리 웨스트 3. 헨리 앨런이었다.


- 헉! 이 사람은 배리의 아버지가 아닌가??


더 플래시 시즌2 23화에서 마스크를 쓴 남자는 결국 1번과 3번의 조합으로 드러났다.

지구3의 실제 제이 개릭이면서 동시에 헨리 앨런의 도플갱어였던 것이다.

이 부분은 23화를 직접 시청해야지 이해하기 편하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우리가 배리의 아버지로 알고 있는 헨리 앨런은 지구3에서도 도플갱어가 존재한다.

그의 지구3에서의 이름은 제이 개릭이다. 그는 지구3의 플래시로 활동하고 있었다.


20화에서 헨리 앨런은 배리에게 "개릭 Garrick은 배리 할머니의 처녀 때 성"임을 밝힌 바 있다.

그러므로 헨리 앨런이 다른 평행우주에서 개릭이란 성을 사용할 개연성이 있는 것이다.



줌은 다양한 평행우주의 플래시를 수집하기 시작한다. 

자신이 가장 빠른 스피드스터임을 보이기 위해 지구3의 플래시를 패배시킨 뒤 마스크를 씌워 자신의 은신처에 가둔 것이다.

그 뒤 선한 스피드스터를 연기하고 싶었던 줌은 제이 개릭이란 이름을 사용하여 지구2의 플래시로 활동하였던 것이다.

다소 복잡한 설정이다. 별로 권하고 싶지 않은 시나리오 구성이지만 어쨌든 

철가면, 제이 개릭, 줌의 관계가 모두 한꺼번에 설명되었다~~!



시즌2 중반부에 배리가 지구2로 건너갔을 때 이런 말이 나옵니다.

"지구1에서는 올리버 퀸이 애로우이지만 지구2에서는 그의 아버지 로버트 퀸이 애로우이다"

이것도 하나의 복선으로 작용하였는지도 모르겠네요.

지구1에서는 배리가 플래시이지만 지구3에서는 그의 아버지의 도플갱어가 플래시이니까요.


또한 배리가 14화에서 줌의 은신처에 갇힌 아이언마스크에게 꼭 다시와서 구해주겠다고 한 말 기억하시나요?

어쨌든 배리는 그 약속을 지키게 되었네요^^


- 앵~ 이 노숙자 아저씨는 누구인가. 그동안 씻지도 못하고 양치도 못한 듯...


그 동안 [더 플래시]의 작가는 시청자가 철가면의 실제 정체를 눈치채지 못하게 별의별 장치를 다 달아두었다.

줌은 저번 22화에서 배리에게 "내가 말해주더라도 안 믿을 걸~" 이라며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인물임을 암시했다.

하지만 많은 플래시의 팬들이 뻔히 제이 개릭임을 예상하고 있었다. 

다른 우주의 헨리 앨런일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도 많았다. 작가는 뻔한 페이크를 시도한 것이다.


예전에 조 웨스트와 월리와의 대화에서 월리 웨스트의 도플갱어도 다른 평행우주에 존재할 수도 있음을 암시한 적이 있다.

철가면이 월리 웨스트일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들도 많았기에 이쪽에 무게를 실어보려는 작가의 의도였다.

하지만 결국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상황이 어떻게 돌아갔든 우리는 90년대 TV시리즈 [플래시]의 옛 영웅의 모습을 다시 맞이 하게되었다.

존 웨슬리 쉽 John Wesley Shipp 이 다시 플래시 복장을 한 모습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확실히 세월은 못 속이지만 팬들에게 확실한 서비스를 해주는 장면이었다.


-웬지 나이가 들어 고속으로 뛰지 못할 것 같다-_-; CG의 힘에 의존하는 수 밖에~~


이렇게 피날레와 동시에 많은 의문점들을 한꺼번에 해결해주었다.

하지만 모든 숙제를 다 해결한 것은 아니다.

제시 퀵과 키드 플래시, 월리 웨스트에 대한 떡밥은 잔득 뿌려두고 설명해주는 것은 하나도 없다.

결국 시즌3까지 가서 이들이 스피드스터로 변신할 예정인 듯하다.


이제 시즌3까지 긴 휴식의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플래시 드라마 팬블로그]도 못 살펴본 시즌2의 전반부를 계속 포스팅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