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lash 플래시 드라마 팬블로그

15화에서 리버스플래시의 정체 밝혀지다!! (스포일러 있음)



미드 플래시, 시즌 통틀어서 가장 큰 미스터리가 해결되고 

새로운 미스터리 떡밥이 뿌려지는 분기점과도 같은 에피소드가 15화이다.


그리고 플래시가 드디어 광속을 넘어 시간여행을 하는 시간분기점이기도 하다.


-셀카에 내가 나올지 몰랐지? 치즈~~


닥터 웰스는 제자 시스코에게 모든 것이 뽀록~ 나자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자신이 리버스 플래시이고 이름은 에오바드 쏜 Eobard Thawne 이라고 말해준다.

(이름 참 어렵다-_-;)

또한 경찰관 에디 쏜이 자신의 선조라는 부가정보도 알려준다.

마치 평소 궁금했던 거 다 말해주는 Q&A시간을 가진다.


- 스피드 신기루에 관해 시연까지 해주는 친절함(?)


어떻게 자신이 자신한테 개패듯이 맞을 수 있냐는 질문에 직접 스피드 신기루 speed mirage 를 보여준다.

곧 홀로그램 상영중에 자기가 서서 패고, 누워서 맞고를 반복했다는 이야기!

생각해보면 코메디가 따로 없다-_-;

닥터 웰스(에오바드 쏜)은 실은 웃긴 남자였던 것이다~~


그의 말에 의하면 플래시를 죽이기 위해 미래에서 배리의 어린 시절로 갔다고 한다.

결국 어른 배리의 방해로 인해 어린 배리를 죽이지 못하고 대신 엄마를 죽였다고 한다.

차라리 배리에게 큰 트라우마를 주자는 심산으로... (그러면 배리가 나중에 플래시가 되지 않으려나)



하지만 플래시와의 싸움 도중 자신의 스피드를 잃어버리고 그 시간대에 갇혀버리고 말았다고 한다.

자신의 시간대에 돌아가기 위해, 배리를 더 빠른 플래시로 만들어 그의 능력을 취하려고 한 것이 그의 최종 목적이었다!



시스코는 이 자리에서 남우조연상 감의 눈물 연기를 보여준다.

난 진심으로 감동 먹었었다~~


이후 스타워즈 "내가 니 애비다" 이후 가장 충격적인 대사가 나온다.


내가 이 사실을 네게 숨기는 게 얼마나 힘들었는지 아니.

사실 난 너란 아이가 꽤나  좋아했었어.

"아들을 가지는 것이 어떤 건지" 너를 통해서 알 수 있었던 것 같아.



런 말을 하며 시스코를 죽이다니... 에오바드 쏜 소시오패스 아냐??


헉! 시스코 아직 시즌1 에피소드 많이 남았는데 여기서 죽나요?!

어쨌든 15화에 리버스 플래시의 정체를 밝혀버렸다. 

예상은 했지만 수많은 의문들의 '어떻게'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속이 시원해지는 에피소드였다.


자! 이제 어떻게 리버스 플래시를 이길 것인가와 또다른 떡밥이 뿌려질 것만 남았다.

미드 플래시의 미스터리는 계속됩니다. 쭉~~